충북대신문방송사 충북대신문 The Chungbuk Times 교육방송국
전체기사종합취업대학사회광장사람특집문화동영상뉴스포토학술현상공모전문학
최종편집 : 2024.04.22 월 19:31
종합
종합 섹션
확대축소프린트
 곽선영
충북청주FC와 개화 총학생회가 함께 한 ‘충북대학교의 날’
제 979 호    발행일 : 2024.04.22 
1.jpg

  지난 3월 17일, 청주종합경기장에서는 충북청주FC와 우리 학교 제56대 ‘개화’ 총학생회(이하 총학생회)가 기획한 ‘충북대학교의 날’ 행사가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총학생회와 충북청주FC 간 MOU 체결에 따른 것으로 총학생회는 행사에 오는 우리 학교 학생 250명에게 선착순으로 무료 티켓을 제공했다. 이날 청주종합경기장에서는 충북청주FC와 FC안양의 경기가 치뤄졌는데, 경기를 즐기는 학생들의 모습을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상품을 제공하는 충북청주FC 경기 관람 인증 이벤트도 진행됐다.
  총학생회 이벤트 부스에서는 직접 선수들에게 응원 메시지를 작성하는 ‘충북청주FC 응원 메시지’, 제한 시간 동안 충북청주FC 로고를 찾는 ‘진짜 충북청주FC를 찾아라!’, 충북청주FC와 관련된 퀴즈 이벤트인 ‘충북청주FC 능력 고사’ 등이 진행했다. 이벤트 부스는 우리 학교 학생뿐만 아니라 청주 시민도 함께 참여할 수 있어 경기의 즐거움을 더했다. 이벤트에 참여한 우리 학교 김해람(바이오헬스학부·24) 학생은 “‘충북청주FC 능력 고사’에 열정적으로 참여해서 그런지 이벤트가 가장 인상 깊다. 우리 학교 학생뿐만 아니라 가족 단위로 경기를 관람하러 온 청주 시민이 재밌게 참여하는 모습이 기억에 남는다”라고 말했다.
  이날 충북청주FC와 FC안양의 경기는 FC안양이 선취골로 앞서가다가 충북청주FC 구현준 선수가 동점골을 넣으면서 1:1 무승부로 끝나 충북청주FC는 무패 행진을 이어갔다. 경기를 관람한 우리 학교 남하영(반도체공학부·24) 학생은 “평소 축구 경기를 모바일로만 관람했는데 이렇게 경기장에서 선수들이 뛰는 장면을 직접 보니 새로웠다”라는 관람 소감을 남겼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총학생회 박선종(공업화학과·21) 대외협력국장은 “수업을 마친 후 친구들과 영화관에 가거나 맥주를 마시고 보드게임을 하러 가는 것처럼, 축구 경기를 관람하는 문화가 우리 학교에 새롭게 정착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우리 학교 학생들이 충북청주FC 경기 관람에 재미를 느끼고 앞으로도 경기장을 찾아 충청북도의 스포츠 문화 발전을 이끌길 희망한다”라고 말하며 “앞으로 충북청주FC 선수들을 교내로 초청해 선수단 사인회를 여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하려 한다”라고 전했다.

곽선영 기자
suny3029@chungbuk.ac.kr
Name Pass  

목록보기
최근기사
충북청주FC와 개화 총학생회가 함께 한 ‘충...
학생들의 꿈을 배양하다, 씨앗 마일리지 제도
새롭게 돌아온 ‘벚꽃과 함께하는 푸드트럭 축...
총학생회, 편입·복학생과의 소통을 위한 간담...
청주시 소상공인을 위한 ‘청주페이 플러스...
종합 More
충북청주FC와 개화 총학생회가 함께 한 ‘충북대학교의 날...
학생들의 꿈을 배양하다, 씨앗 마일리지 제도
새롭게 돌아온 ‘벚꽃과 함께하는 푸드트럭 축제’, 성황리...
총학생회, 편입·복학생과의 소통을 위한 간담회 개최
청주시 소상공인을 위한 ‘청주페이 플러스샵’
안전한 학교 조성, 개화와 함께
장애인 편의시설 점검, 장애인경보·피난 설비 구축 필요
우리 학교 학식 어디 가서 먹지?
무심천 자전거도로와 산책로 이원화 사업 완료
‘더 편리하게, 조화롭게’ 바뀐 학교 시설들
전체기사 종합
취업
대학
사회
광장
사람
특집
문화
동영상뉴스
포토
학술
현상공모전
문학
동영상뉴스
수습기자모집
PDF자료실
지난호보기
신문사 소개 기사제보 독자참여 개인정보 보호정책 이메일무단수집거부

28644 충북 청주시 서원구 충대로1, 충북대학교 신문방송사(발행인 : 고창섭 | 주간 : 구본상)

행정실 : 043-261-2934    충북대신문 : 043-261-2936    The Chungbuk Times : 043-261-2935    교육방송국 : 043-261-2953

Copyright ⓒ 2008 충북대학교 신문방송사, All rights reserved.